사소한 것에 흔들리는 유리멘탈 극복법 13가지

심리치료사이자 <나는 상처받지 않기로 했다>의 저자 '에이미 모린'은 스물셋에 엄마를, 스물여섯에 남편을 잃은 시련을 겪었다. 그 슬픔을 이겨내면서 그녀는 '멘탈이 강한 사람은 절대 하지 않는 13가지'를 정리했다.



자기 연민에 빠져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객관적으로 현실을 직시하고 실제 상황보다 과장해서 불평하지 않는다.



타인에게 휘둘리지 마라.



남이 나의 가치를 정하도록 내버려 두지 마라.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변화를 미룰수록 실천은 더 어려워진다.



통제할 수 없는 일에 매달리지 마라.



통제하려 할수록 상황은 더 악화된다.



모두를 만족시키려 애쓰지 마라.



모두의 뜻에 맞출 수 없다고 인정하면 강해진다.



예측 가능한 위험은 피하지 마라.



위험을 예상하면 두려움이 줄어든다.



과거에 연연하지 마라.



아무리 후회해도 과거는 바뀌지 않는다.



실수를 되풀이하지 마라.



실수의 고리를 제대로 찾고 그것을 통해 배워라.



다른 사람의 성공을 시기하지 마라.



성공에 대한 나만의 기준을 세워라.



한 번의 실패로 포기하지 마라.



실패란 다시 도전할 기회다.



홀로 있는 시간을 두려워 하지 마라.



혼자 있는 시간은 내 생각과 함께하는 시간이다. 자신을 돌아보라.



세상이 불공평 하다고 말하지 마라.



세상이 당신에게 줄 당연한 몫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겸허함을 연습하라.



즉각적인 결과를 기대하지 마라.



성공은 하룻밤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저자는 말한다. "멘탈이 강하다고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만 멘탈이 강하다는 것은 어떤 일이 닥쳐도 언젠가는 괜찮아질 것을 안다는 의미입니다."


이 책은 전 세계 21개국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국내에는 <나는 상처받지 않기로 했다>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