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실천 가능 한 머리 좋아지는 법 5가지

우리의 뇌는 자주 쓰지 않으면 녹이 슬게 된다. 반대로 뇌를 활성화시키는 훈련을 하면 그 기능이 향상될 수도 있는데, 오늘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머리 좋아지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악기 연주하기



스위스 취리히 대학 루츠 잰케 교수 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악기 연주를 통해 얻는 뇌 활성화는 다른 어떤 활동보다 크다. 그래서일까? 오랫동안 악기를 연주한 사람은 나이가 들어서도 공간 지각력과 암기력 등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덜 퇴화했다고 한다.


악기 연주는 감수성을 풍부하게 만들어주기도 하는데, 혹시 취미를 찾고 있다면, 악기 연주에 도전해보자!



색다른 행동하기



틀에 박힌 반복적인 행동은 뇌에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한다. 반대로, 새로운 자극을 주면, 뇌의 능력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된다. 평소 사용하던 손이 아닌 반대 손으로 양치질을 하거나, 이전에는 먹어본 적이 없는 새로운 음식을 먹어보는 등 색다른 경험으로 모든 감각을 자극하자!



충분히 잠자기



하루 종일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느라 지친 뇌를 쉬게 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뇌에 쌓인 피로와 긴장을 푸는 가장 확실하고, 쉬운 방법은 바로 수면인데, 충분한 수면을 통해 뇌를 비울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운동하기



미국 일리노이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운동이 뇌의 활동 수준을 높여 '멀티태스킹'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운동은 두뇌발달과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데, 하지만 억지로 하게 되면 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하니 가벼운 산책부터 시작해 두뇌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하자!



뇌에 좋은 식품 섭취하기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두뇌 활성화에 영향을 준다. 두뇌 회전 활동에 좋은 음식들에는 호두, 다시마, 참깨, 검은콩, 등 푸른 생선 등이 있다. 틈틈이 챙겨먹는것 잊지 말자!



머리가 좋아지기 위해서는 뇌 기능을 꾸준히 활성화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다섯 가지 두뇌 활성화 방법으로 건강한 두뇌를 오래도록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